은평한옥마을 한문화주차장 삼각산 금암미술관 싱그러움을 그러모아 기획전시 관람
은평한옥마을 삼각산 금암미술관 기획전시: 싱그러움을 그러모아
전시기간: 2024.12.12 - 2025.02.02
은평한옥마을에는 삼각산 금암미술관이 있어요.
삼각산 금암미술관에서 전시하는 싱그러움을 그러모아를 관람했고, 어제가 전시 마지막이었어요.
싱그러움을 그러모아의 기획전시는 끝났더라도 금암미술관에 방문하면 새로운 기획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요.
미술관 전시는 무료에요.

은평한옥마을에 방문할때 주차는 한문화 공영주차장에 하면 돼요. 여기가 주차요금이 저렴해요.

은평한옥마을 한문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표에요.
5분당 100원, 1시간에 1200원이에요. 주차장은 은평한옥마을 진관사 앞에 있어요.

주차하고 삼각산 금암미술관으로 갔어요. 미술관 옆에 셋이서문학관도 있는데 현재는 운영중이지 않아요.

미술관 앞에 기획전시 싱그러을 그러모아 현수막이 있어요.

셋이서문학관 뒤에 있는 삼각산 금암미술관은 한옥 건물이에요.
관람시간: 오전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 5시 30분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싱그러움을 그러모아 기획전시를 관람했어요. 전시에서는 정명조&최윤하 작가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었어요.

정명조 작가 작품이에요.
한복 뒤태가 이쁘고 인물이 실제로 살아 움직일것처럼 정교해요.

골드 원석 비녀 연작은 최윤하 작가 작품이에요. 비녀 하나 하나가 정교하고 이쁜 멋진 작품이었어요.


정교한 예술작품들에 저도 모르게 빠져 들어서 작품을 구경하는 동안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것 같았어요.
작품들을 관람하고 삼각산 금암미술관 지하 1층으로 내려갔어요.


지하 1층에서 작가가 나오는 영상을 봤어요. 재료 하나하를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작가의 모습과 직업 정신에 깊은 감명을 받았어요.
은평한옥마을 삼각산 금암미술관에서 정명조&최윤하 작가의 작품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되돌아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