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강아지, 고양이 이동장버리는법 + 겨울이불버리는 법

목걸이딸랑딸랑 2023. 5. 20. 09: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아지, 고양이 이동장이 낡아 버렸어요. 겨울 이불도 낡아 버렸어요.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려도 되는지, 몰라 주민센터에 물어봤어요.

 

요즘은 주민센터를 행정복지센터란 이름으로 부르더라고요.

남양주 동네 행정복지센터를 갔어요.

저는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3층 도시건축과 폐기물 스티커 파는 곳으로 갔어요.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했어요.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 이동장에 붙이는 스티커는 2000원이었어요.

폐기물 스티커는 버리는 품목등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어요.

이불은 전용 폐기물 봉투를 구매해 버려야 했어요.

이불 전용 폐기물 봉투는 3000원이었어요.

이불 담는 봉투가 정말 컸어요. 겨울 이불 하나 담아도 공간이 남았어요.

베개커버나, 커튼천도 이불 전용 폐기물 봉투에 버릴 수 있어요.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 전, 품목과 수량을 적어서 주민센터 직원에게 주면 알맞은 폐기물 스티커를 줘요.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 후 집에 와서 반려동물 이동장에 스티커를 붙여서 버렸어요.

버리는 건 집에 쓰레기 내놓는 곳 옆에 놓으면 수거하는 사람이 가져가요.

이불은 폐기물 봉투에 담아 똑같이 집에 쓰레기 내놓는 곳 옆에 놓면 돼요.

 

반려동물 이동장 버려야 되는 데 사용할만하다. 하는 건 폐기물 스티커 사는 돈 아까우니깐 당근 무료 나눔도 괜찮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