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컴포즈 다산센트럴점. 아이스 아메리카노 얼음적게는 양도 적게^-^

목걸이딸랑딸랑 2023. 3. 21. 10:5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가커피인 컴포즈 다산센트럴점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사마셨어요. 컴포즈는 핫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금액이 1500원으로 같았어요. 매장은 넓은 편이었지만, 테이크아웃으로 마셨어요. 

 

 제가 주문할 때 키오스크로 얼음적게를 선택했어요. 근데, 처음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양을 적게 줬어요. 저는 짜증이 났어요. 지난번에도 적게 준거 그냥 넘어갔는데, 얼음적게 달라고해서 양도 적게 줄거면, 제가 굳이 얼음적게를 할 필요가 없잖아요. 얼음가득차면 물이 얼마 안되, 커피를 금방 다 마셔요. 물을 더 마시고 싶어서 얼음 적게 넣어 달라는 거잖아요. 

 

카운터에서 따졌어요. 알바들이 하는 말은 얼음이 적어지고 물이 많아지면 농도가 옅어진다. 에요. 말같지 않은 변명이에요. 소비자가 바보도 아니고 농도 좀 옅어지는거 모르고 얼음적게 넣어달라고 하나요? 그정도 다 감안하고 얼음 적게 넣어달라는 거에요.

 

제가 얼음을 적게 넣어달라고 했지, 양을 적게 달라고 하진 않았잖아요. 하니깐 물을 더 넣어줬어요. 

젊었을적 커피숍에서 알바를 했던 적이 있는데요. 손님이 얼음 적게 넣어달랬다고 양을 적게 준적 단 한번도 없었어요.

양을 줄이는건 손님한테 먼저 물어봐야죠. '얼음이 줄고 물이 더 많으면 농도가 옅어지는 데 괜찮으세요? '하고 말이에요.

손님 입장에서는 물값 아끼려는 것으로 밖에 안 보여요. 

 

물을 더 넣어달라고해서 다시 받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에요. 다른지점 컴포즈커피도 이러겠죠?? ^--^ 똑같은 돈주고 양 적게 먹기 싫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