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김치냉장고 없이 겨울내 김장김치 보관

목걸이딸랑딸랑 2023. 2. 6. 18: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치냉장고가 없는 저희 집은 김치를 늘 사 먹었어요.

그래도 사먹는 김치보다 집에서 직접 만든 김장김치가 맛있기에, 올 겨울엔 김장을 조금 했었어요.

 

11월에 김장을 했었고 일반냉장고에 넣고 남은 김장김치들을 야외에 보관했어요. 약 두 달 반 보관했다 꺼낸 거고 다이소 김장백 두 겹으로만 들어있던 김치예요. 실까 봐 걱정도 많았지만 먹어보니 시지도 않고 알맞게 잘 익었네요. 

 

밖에 있던 김장김치를 통에 옮기면서 찍은 김치무들, 사먹으면 아무리 맛있는 김치라도 무가 거의 없는 데 김장김치는 무를 많이 넣었어요.

 

통에 옮겨 담으며 찍었어요. 추운겨울동안 밖에 내놓고 숙성된 김장김치가 일반 냉장고에서 익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게 숙성되고 신맛 안 나고 묵은지 김치 정말 맛있어요. 겨우내 먹을 김치만 김장했는데 날이 아직 추워서  2월 달까지는 밖에 내놔도 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