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로또사는법 (자동 / 수동 / 반자동 )

목걸이딸랑딸랑 2023. 3. 13. 00: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거의 매주 로또를 사요.

로또를 처음 사러 갔을 때, 어떻게 사는지 어떻게 하는지 몰라 난감했던 때가 있었어요. 

로또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 저처럼 헤매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쓰는 글이에요.

 

이건 지난주 제가 산 로또에요. 

이 종이 하나로 예를 들면서 설명시작할께요.

 

로또자동하는 법

로또 파는 곳 들어가서 '자동 얼마 주세요.' 하면 금액에 맞춰서 로또를 줘요. 쉽지요?

 

예시 사진을 보면 자동 옆에 숫자가 쓰여있는데요. 이 숫자 한 줄이 천 원이에요.

예시 사진은 5줄까지 있으니깐 저는 5천 원어치 구매를 한 거예요.

즉, 한 줄 1천 원, 두줄은 2천 원, 세줄은 3천 원, 네 줄 4천 원, 다섯 줄 5천 원이에요.

 

예를 들어 내가 천 원어치만 사고 싶다. 하면 '로또 자동 천원어치 주세요.' 혹은 '자동 천원어치 주세요.'말하면 돼요.

만약 2천 원어치 사고 싶다하면 '자동 2천원 주세요.' 하면 돼요.

 

종이 한 장은 최대 5천 원까지에요.

만약 8천 원어치 구매했을 경우 로또 종이 두장으로 줘요. 5천 원짜리 한 장, 3천원짜리 한장 이렇게요.

 

이번엔 응용으로 들어갈게요.

'5천 원 로또를 살 건데 종이를 천 원 천 원 끊어서 갖고 싶다.'

하면 카운터에서 '로또 자동으로 천 원씩 끊어서 5장 주세요.'라고 말하면 돼요.

 

로또 수동 /반자동하는 법

복권방을 들어가면 테이블에 슬립용지와 검정색 컴퓨터용 사인펜이 있어요. 슬립용지가 로또 수동/ 반자동하는 종이예요.

동행복권사이트 출처

용지에 사진처럼 번호가 1 ~ 45번까지 있어요. 이 중 6개 번호를 모두 직접 선택하면 수동으로 구매하는 거예요.

번호를 잘 못 선택했을 경우 용지밑에 취소를 선택하거나 새 용지에 써도 돼요.

 

슬립용지 역시 5000원까지 이며, 천 원을 사고 싶으면 한 줄만 쓰고, 2천 원을 사고 싶으면 두줄을 쓰면 돼요.

 

반자동의 경우 수동과 똑같이 써요. 다른 점은 수동은 용지에 6개 번호를 모두 선택했다면, 반자동은 1 - 5개 숫자를 선택해요. 그리고 부족한 숫자는 자동으로 채울 거니, 용지 밑에 자동선택을 체크해 주면 돼요.

 

네이버 로또 당첨번호.

추첨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35분이에요. 인터넷에 로또 OO회 당첨번호 검색하면 나와요.

 

로또 사이트 출처

당첨방법은 위 표를 참고하여 보시면 돼요.

로또는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수동, 반자동, 자동 골고루 매주 사봤어요. 예전엔 수동으로 거의 샀었지만 자동이 더 편하기도 하고, 수동이나 자동이나 5000원 당첨되는 확률은 별 차이가 없어서 자동을 선호해요.

728x90
반응형